로고


공지사항

의열단 100주년 포스터 전국 게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10-18 10:52 조회4,823회

본문

일본이 가장 두려워한 암살·폭파전문 비밀결사조직인 의열단 100주년을 맞아 의열단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함세웅 김원웅)는 오는 10월 21일부터 전국 지자체 주민센터(보건소, 구민회관 포함), 전국 경찰관서(3,300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195개소), 전국 우체국(2,800개소), 보훈관서, 대학도서관, 서울지하철 1호선-9호선에 일제히 게시합니다.


이번 의열단 100주년 포스터 게시는 신채호 · 김원봉 · 김성숙 · 류자명 · 윤세주 · 김상옥 · 정율성 · 이육사 · 김산 · 박열 · 김익상 · 나석주 등 국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의열단원들을 알리고자 국가보훈처 · 한국마사회렛츠런재단(이사장 김낙순)의 후원으로 제작됩니다.


의열단 100주년 기념사업은 국가보훈처 · 서울특별시 · 서울특별시의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이번 포스터 게시에는 17개 광역지자체장 · 민갑룡 경찰청장 ·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이사장 ·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의 적극 협조로 추진되었습니다.


함세웅 위원장은 "의열단이 이룬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평화롭고 사랑이 넘치는 미래를 후손에게 물려주어야 합니다. 의열단은 특별한 영웅들이 아니었습니다. 가슴에 조국과 민족을 위한 뜨거운 피가 흐르는 청년이었습니다. 조국광복과 민족해방의 일념이 의열단원을 영웅으로 성장시켰던 것입니다."라며 "이제 반환점을 돌아서 새로운 100년이 시작되는 올해 의열단의 노고와 희생을 국민들이 보답하는 첫 발걸음을 내딛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의열단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