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보도자료

[SBS] 독립운동 선양 단체, 윤석열 '유사시 일본 들어올 수 있지만' 발언 규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2-27 11:19 조회1,020회

본문

25개 독립운동가 선양 단체로 구성된 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한반도 유사시에 일본 들어올 수 있지만"이라는 발언을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항단연은 "동학농민혁명을 진압하기 위한 명분으로 일본이 처음 우리나라에 군대를 보냈다는 역사를 복기해보면 단서 조항으로도 일본의 자동개입 여지를 남겨서는 절대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유사시 한반도에 일본의 무력이 다시 들어올 수 있다는 사고가 과연 독립선열의 피로 탄생한 나라의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에게서 나올 수 있는 말인가"라며 "윤 후보는 즉시 엄숙하게 사과하고 인식을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윤 후보는 지난 25일 토론회에서 '한미일 군사동맹' 가능성과 관련해 "우리와 일본 사이에 군사동맹까지 가야 하는지는 아직 그런 상황까지 오지는 않았다"며 "한미일 동맹이 있다고 해서 (일본 병력이) 유사시에 들어올 수도 있는 것이지만, 꼭 그것을 전제로 하는 동맹은 아니다"라고 발언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출처 : SBS 뉴스 화강윤 기자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656678&plink=ORI&cooper=NAVER&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